송파노인요양원-스탠다드치과, MOU
페이지 정보
본문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시립송파노인전문요양원이 입소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구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립송파노인전문요양원(원장 우성훈)과 스탠다드치과 잠실점(대표원장 홍동환)은 3월 27일 원내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기관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구강관리방법 △틀니 세척법 △치매 환자 양치방법 △양치 도구 관리 방법 등 구강건강 관리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며, 치매 및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는 직접 찾아가 진료할 계획이다.
홍동환 원장은 “이번 협약식이 어르신들의 구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요양원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장기요양기관의 열악했던 구강 돌봄 시스템을 개선하고 치과-의료-돌봄 연계를 통해 통합적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지역 의료기관과의 연계를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금강신문(https://www.ggbn.co.kr) 주하현 수습기자 hahyeon999@gmail.com
관련링크
- 이전글시립송파노인전문요양원, 스탠다드치과 (잠실점) 과 구강건강 협약 25.04.17
- 다음글"무치악 80대도 가능한 간단 임플란트 풀아치 수술" 21.08.26